일본의 애니메이션 상품 판매사 ‘d애니메이션 스토어에서는 120일부터 127일까지 7일간 마음에 드는 수영복회 앙케이트를 실시했다.

 

수영복회란,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등장인물들이 수영복을 입고 나와 그 이야기로 1화를 채우는 것을 일컫는 속어이다.

 

남성에게 인기 있었던 수영복회1위는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 전편, 후편이 뽑혔으며, 2위에는 IS<인피니트·스트라토스>9화가, 3위에 아마가미 SS13화에서 16화까지가 선발되었다. 이어서 4위에는 빙과의 11.5지녀야 할 것은’, 5위에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5화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여성에게 인기 있었던 수영복회TV애니메이션 Free!의 모든 화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2위에 도검난무 - 9, 3위에 노래하는 왕자님 진심 LOVE 레볼루션즈 2화가 뒤를 이었다. 또한 4위에 오란고교 호스트부 9화가, 5위에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 전편, 후편이 자리했다.

 


남녀별로 작품별 등장인물의 성별 분포에 따라 랭크에 큰 차이가 보이는 이번 마음에 드는 수영복회에서 남녀 부문 모두 상위 10권 안에 자리한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이 앙케이트의 특이점으로 보인다.

 

남성 부문 1위를 차지한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TV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1OVA이다. 작품의 수영복 장면을 살펴보면 크게 전반과 후반으로 나뉜다.

 

전반에는 수영을 못하는 스구하를 코치하기 위하여 모인 아스나와 리카, 케이코가 학교 수영장에서 수영 연습을 하며 과거를 회상하는 이야기가 키쿠오카 세이치로와 키리가야 카즈토의 이야기와 별개로 전개된다. 이어지는 후반에는 ALO의 세계에서 수영복을 입고 노는 캐릭터들의 광경이 잠깐 비친다.

 

한편, 여성 부문 1위를 달성한 ‘Free!’는 앙케이트 결과 모든 화가 뽑힌 특이한 케이스이다.

 

이는 초등학생 시절, 같은 수영 클럽을 다녔던 친구들이 고등학교에서 다시 만나 '이와토비 고교 수영부'를 설립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Free!’의 내용상, 다른 작품과 달리 거의 모든 화에 수영복이 등장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desk@synodmedia.com

보도팀

 

(서브컬처 언론 1번지 시노드 미디어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