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카미조 토우마의 수정펀치가 돌아온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2018년 방영 예정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부터 4년, TV애니메이션으로부터 6년만에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 전격문고 가을의 제전2017의 신작발표스테이지에서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는 2018년 방영 예정이며, 자세한 방영시기 및 스태프 등의 정보는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원작 라이트노벨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작가 카마치 카즈마는 “드디어 한다고! 3기!”라는 말을 시작으로 "길었지만 영상기술도 발전했으니 이왕이면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 걸 노리자"고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애니메이션화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전격문고 봄의 제전과 가을의 제전 이벤트에서 다년간 어떤 시리즈의 애니메이션화 무산 소식을 전하며 여러 애니팬들의 원성을 받았던 담당 편집자 미키 카즈마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애니메이션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드디어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애니를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건넸다.


또한 "어떤 프로젝트의 시동으로 금서목록 3기외의 전개도 생각하고 있다"며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밝혀나가겠으니 기대해 달라"고 어떤 시리즈의 미디어믹스 전개가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3기 애니메이션화에 그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이어서 3기 애니메이션은 2기 애니메이션이 끝난 부분부터 시작되느냐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주연 캐릭터 카미조 토우마 역의 성우 아베 아츠시의 질문에 미키 카즈마는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신 애니메이션으로서 극장판2 등과 같은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답하며 원작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다루지는 않을 것을 간접적으로 표했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은 과학측과 마술측의 대립 사이에서 발생하는 여러 사건을 주인공 카미조 토우마를 중심으로 풀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SF 학원 판타지물로 2017년 10월 기준 누계발행부수 1635만부의 인기 작품이다. 2008년에 1기 애니메이션, 2010년에 2기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는데 이어 2013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개봉 된 바 있다.



desk@synodmedia.com

국제팀


(서브컬처 언론 1번지 ⓒ시노드 미디어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