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와 호랑이님' 다키마쿠라 (사진='나와 호랑이님' 다키마쿠라 프로젝트)


과거의 고조선과 현재의 한국을 배경으로한 라이트노벨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와 호랑이님의 다키마쿠라가 일반 매장에서 판매된다.

 

앞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70,000원 이상 프로젝트를 밀어준 후원자를 대상으로 제공했던 나와 호랑이님의 다키마쿠라는 나와 호랑이님의 팬들에게 큰 화제가 되어 프로젝트 마감일인 2017 1 13, 1218명의 후원자가 65,552,833원을 후원한 것으로 655%의 프로젝트 달성률을 기록하면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나와 호랑이님의 다키마쿠라는 신림 코믹존과 건대 코믹갤러리, 대전 홍명서적, 대구 코믹프라자, 울산 코믹프라자, 부산 북컬쳐에서 선보이게 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판매, 이벤트 개최, 특전 제공 등의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대해 나와 호랑이님의 출판 레이블인 시드노벨은 시노드 미디어와의 전화 통화에서 나와 호랑이님 다키마쿠라의 추가 판매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내부 논의를 거쳐 추가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이번에 추가 판매되는 다키마쿠라는 크라우드 펀딩 당시의 제품과 품질적인 차이는 없다고 밝혔다. 또한 초도물량 소진 후의 추가 생산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도 덧붙였다.

 

▲ 시드노벨 홈페이지 게시된 공지사항 본문


한편, 판매를 맡은 일선 매장은 너 나 할 것 없이 출판사로부터 전달 받은게 없다나와 호랑이님의 다키마쿠라 판매 소식에 혼란일색이었다.

 

건대 코믹갤러리와 대전 홍명서적은 시드노벨이 나와 호랑이님 다키마쿠라 추가 판매를 실시한다는 공지를 한 것은 알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전달받지 못했으며 물량도 아직 들어온게 없다고 전했고, 대구 코믹프라자는 공지가 이루어진 것 조차 알지 못한 눈치였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시드노벨의 나와 호랑이님다키마쿠라 추가 판매 관련 공지에는 단순히 판매 일정 및 방법, 그 외 기타 사항은 위에 공지해 드린 판매처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므로 각 판매처에 직접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만 기재하고 있어, 다키마쿠라 구매 희망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desk@synodmedia.com

보도팀

 

(서브컬처 언론 1번지시노드 미디어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